스타벅스 2024 2분기 실적발표의 지역별 실적을 북미, 국제, 미국, 중국, 채널개발, 점포 순으로 나누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지역별 실적
1. 북미
1) 기존 매장: 매출 YoY -3% (가격 +4%, 판매량 -7%)
2) 매장수: YoY +3%
3) 매출: 플랫
4) 영업이익: YoY -6%
5) 영업이익률: 18% (YoY -110bps%)
2. 국제
1) 기존 매장: 매출 YoY -6% (가격 -3%, 판매량 -3%)
2) 매장수: YoY +9%
3) 매출: YoY -5%
4) 영업이익: YoY -26%
5) 영업이익률: 13.3% (YoY -370bps%)
3. 채널 개발
1) 매출: YoY -13%
2) 영업이익: YoY -17%
3) 영업이익률: 51.7% (YoY -280bps)
4. 미국 (북미)
북미 중 미국만 따로 보겠습니다.
1) 매출: 플랫
2) 기존 매장 매출: YoY -3% (판매량 -7%, 가격 +4%)
3) 점포 수: YoY +3%
5. 중국(국제)
국제 중 중국만 따로 보겠습니다.
1) 매출: YoY -8%
2) 기존 매장 매출: YoY -11% (판매량 -4%, 가격 -8%)
중국 커피 매장 수는 작년보다 58% 증가한 5만개입니다.
기타 음료 업체도 커피를 함께 판매하고 있어 실제로는 이보다도 매장 수가 많은데요,
쿠디커피가 1900원 저가 커피를 판매하는 등 치킨게임이 시작되면서 커피 가격이 인하되었습니다.
루이싱커피도 가격을 내리면서 이번 1분기 140억원 적자를 봤고 스타벅스도 할인 쿠폰을 발행하는 중입니다.
중국 스타벅스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는 약 5100원으로 한국(4500원)보다 가격이 10%이상 높습니다.
다만 올해 2월부터는 공격적인 가격인하 추세가 꺾이고 있다고 해요.
3) 점포 수: YoY +14%
점포
증가한 매장의 개수는 검정색 칸을, 현재 운영중인 매장의 개수는 노란색 칸을 참고해주세요.
북미 내에서는 직영점이, 국제에서는 가맹점이 더 많은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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