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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해외 주식 실적발표

LVMH 2023 4분기 실적발표 총정리 ②브랜드별 하이라이트 (ft. IR자료)

by 짭짤한 앨리스 2024. 1.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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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MH는 미국주식 럭셔리산업군의 대장주로 여러 명품 브랜드 지분을 가지고있는데요, 

2023 실적발표 중 브랜드별 하이라이트를 총정리해볼게요. (숫자보다는 설명 위주인 부분이 많았어요.)

모든 자료의 출처는 공식 홈페이지 IR자료입니다. 

 

1. 와인 & 주류

 

1) 샴페인 & 와인: 유기적매출 2% 성장

가격 인상 정책을 펴면서 유럽과 일본의 매출이 성장했어요.

그 해 기후변화에 따라 와인의 독특함을 반영한 Blanc Singulier cubee 또한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프로방스 로제 와인의 선두주자인 샤토 미누티를 인수하면서 Chateau d'Esclans가 국제적으로 발전하고 있어요.

또 마케팅 면에서 돔 페리뇽과 레이디 가가는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고 합니다. 

 

2) 코냑 & 주류: 유기적매출 10% 감소 

LVMH의 H는 헤네시에서 온 글자인데요, 헤네시는 코로나 19 이후 미국의 수요가 정상화 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춘제(설날)가 코로나 영향을 받으며 회복세가 엇갈렸습니다.

여행이 회복되면서 여행 소매 분야에서 실적 좋았고 여전히 재고수준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면에서는 헤네시와 NBA 파트너십 구축하고 있고요,

친환경적으로 제품을 만들기위해 코냑 증류소는 탈탄소화 중이라고 해요. 

벨베데레 보드카는 유기농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2. 패션 & 가죽

 

1) 루이비통

니콜라스가 디자인한 여성컬렉션이 크게 성공했고 퍼렐 윌리엄스의 첫 남성복 쇼가 파리 퐁뇌프에서 열렸습니다.

시계(TAMBOUR, 땅부르), 주얼리, 향수 모두 성장세였습니다. 

 

2) 크리스찬 디올

킴 존스와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 컬렉션이 크게 성공했고 가죽, 신발 분야의 성장이 특히 강했습니다. 

새로운 주얼리 컬렉션 Les Jardins de la Coutuure을 선보이기도 했어요.

 

그 외 각 브랜드 별 성장세가 컸던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3) 셀린느: 가죽, 기성복, 악세사리 분야

4) 로에베: 의류 및 악세사리

5) 펜디: 서울, 도쿄에서 최초의 팔라초(플래그십 부티크) 매장 오픈

6) 로로피아나: 고품질 의류, 가죽제품

7) 마크 제이콥스: 주력제품 Tote bagline

8) 리모와: 새로운 여행가방모델 

9) 벨루티: 로렌조 드라이브 신발 및 마르보프 캔버스 출시

10) 푸치: 피렌체의 첫 패션쇼 호평

 

3. 향수&화장품

 

1) 크리스찬 디올

상징적인 제품인 Suvage, J'adore, Miss Dior이 지속적으로 호조였고요,

어딕트 립 맥시마이저, 포에버 스틴 콜렉트, 아이코닉 오버컬 마스카라가 급격히 성장했습니다.

디올 스파도 성장중입니다.

 

2) 겔랑

아쿠아 알레고리아 및 L'Art et la MATIERE가 강력하게 성장했습니다. 

하이엔드 향수 컬렉션의 새로운 자스민 본베어 향, 테라코라 르 틴트 파운데이션, 아베일 로얄 스킨케어의 크림 등이 새롭게 성공했습니다. 

 

그 외 각 브랜드 별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3) 지방시: L'Interdit, 젠틀맨 소사이어티, 일레지스터블 로즈 벨벳 버전의 판매

4) 베네피트: 포어페셔널 라인의 확장인 팬 페스트 볼륨 마스카라

5) 프레쉬: 블랙티 에이지 리뉴얼크림 출시 및 크림 ancienne 라인의 확장

6) 메종 프란시스 쿠르크지안: Aqua Mediaeo de parfum의 출시, Baccarat Rough 540의 판매 지속, 베르사유 궁전의 퍼퓸즈 가든

7) 펜티뷰티: 샤프란, 시트러스 노트가 특징인 뉴 자페라노 향

8) 오피신 유니셀 불리: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식물향 향수, 일본 고페에 첫 카페

 

4. 시계 & 주얼리

1) 티파니앤코

뉴욕 주얼리 하우스가 새롭게 단장했고 도교에서 소매 컨셉의 점포를 열었습니다.

주얼리 디렉터 나탈리의 첫 고급 주얼리 컬렉션도 추가되었습니다. 

2) 불가리

지중해 컨셉의 보석, 시계 컬렉션의 판매가 좋고 카보숑 주얼리 컬렉션 출시도 성공적으로 출시했어요.

고급 제품군의 여성시계는 특히 강력하게 성장했습니다.  

 

그 외 각 브랜드 별 실적을 참고해주세요.

3) 태그호이어: 카레라 컬렉션 창립 60주년 기념으로 뉴욕 5번가에 신규 매장 오픈

4) 위블로: 13개 NFT 컬렉션에서 무라카미 타카사와의 협업, 고유한 13개 시계 중 하나를 획득할 권리를 보유자에게 부여

5) 쇼메: 새로운 고급 주얼리 컬렉션 출시

6) 프레드: 서울에서 전시회 개최

7) 제니스: 데피 컬렉션의 새로운 모델, 파일럿라인의 확장버전이 추가

 

5. 소매

1) 세포라

화장품을 모아놓은 뷰티브랜드인데 시장점유율이 상승하며 북미, 유럽, 중동에서 결과가 좋았습니다. 

파리 샹젤리제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노베이션했고 미국, 영국 등과 협업에 성공했어요. 

2) DFS

매출은 전년대비 증가했지만 2019년 수준을 밑돌고 있어요.

홍콩, 마카오 대표 여행지에서 관광객 수요가 회복했지만 기타 지역에서는 점진적인 회복이 더 필요합니다.

중국 본토(충칭 장베이 공항)에도 매장을 열었고 하와이 와이키키 매장을 재개장했습니다.

2026년에는 하이난 섬에 갤러리아를 오픈할 계획입니다. 

3) 르 봉 마르세

프랑스의 백화점으로 여러 전시회를 열면서 현지 고객과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적과 더 밀접한 내용인 지역별, 부문별 매출은 첫번째 글, 손익계산서, 재무 정보은 두번째 글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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