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MH는 미국 임의소비재 섹터의 럭셔리 산업군 대장주로 여러 명품 브랜드의 지분을 갖고 있는데요,
2023 4분기 실적발표 중 매출(지역별, 부문별, 유기적 매출), 영업이익 등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 LVMH 공식홈페이지 실적발표 IR자료를 활용했습니다.
1. 매출
매출이 9%나 증가하면서 실적이 크게 올랐습니다.
계산식은 표를 참고해주세요, 유기적 성장은 2번에서 자세히 볼게요.
항목 | 금액 |
2022 매출 | 791.84억 유로 |
유기적 성장 | +13% |
환율 영향 | -4% |
2023 매출 | 861.53억 유로 (+9%) |
2. 유기적매출
유기적매출은 고객 및 판매 증가로 인한 매출을 말합니다.
본업이 잘 되었는지에만 초점을 맞추는 지표라서 환율 영향을 빼는데, 전년대비 13%나 증가했습니다.
판매가 얼마나 잘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3. 지역별 매출
지역별 매출 비중은 아시아 31%, 미국과 유럽 각각 25%, 일본 7%, 기타 12%로 모든 지역에서 고르게 판매되는 편입니다.
아시아의 비중이 가장 높고 유럽과 아시아는 비중이 1% 상승하면서 성장세가 큽니다.
4. 지역별 유기적매출
지역별로 전년 대비 성장률을 보면 일본 28%, 아시아 18%, 유럽 13%, 미국 4% 순서로 유기적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아시아와 유럽, 미국의 매출액이 크기 때문에 세 지역의 변화율을 더 중점적으로 보면 되는데요,
아시아와 유럽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매출 상승을 이끌어 냈습니다.
지역 | 유기적 매출 (전년 대비 성장률) |
미국 | +4% |
일본 | +28% |
아시아(일본 제외) | +18% |
유럽 | +13% |
5. 부문별 유기적매출
매출액은 패션&가죽이 가장 크고, 소매, 시계&주얼리, 향수&화장품, 와인&주류 순서로 높아요. (파란 칸 참고)
이 순서대로 가중치를 두고 변화율을 보면 좋은데요,
패션&가죽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해요.
매출액으로는 패션&가죽 매출액이 가장 크게(55억유로 가량) 늘었습니다.
전년대비 변화는 소매 25%, 패션&가죽 14%, 향수&화장품 11%, 시계&주얼리 7% 순으로 크게 증가했고요, (빨간 칸 참고)
와인&주류만 -4% 감소했습니다.
대부분의 부문에서 크게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6. 반복적인 영업이익
영업이익 중 매년 반복되는 반복적 이익은 전년 대비 8% 증가했어요.
영업이익률은 26.5%로 높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실적발표에서 손익계산서(순이익, 잉여현금흐름)와 재무 정보, 브랜드 별 실적 하이라이트도 함께 소개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LVMH 2023 4분기 실적발표 총정리 ③ 손익계산서, 재무 정보
LVMH의 2023 4분기 실적발표에서 재무 정보(재무구조, 재무부채)와 손익계산서(순이익, 잉여현금흐름) 등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모든 자료의 출처는 LVMH 공식홈페이지입니다. 1. 손익계산서 손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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