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해외 주식 실적발표

펩시코 CAGNY 기업발표 총정리 (ft. 매출분석, 시장점유율, 제품 리뉴얼)

by 짭짤한 앨리스 2024. 2. 9.
728x90

컨슈머 애널리스트 그룹 오브 뉴욕(CAGNY)에서는 각 기업이 현황을 발표하는데요,

펩시코의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가장 최신 CAGNY 자료(2023버전)를 통해 순이익, 지역별/부문별/제품별 매출, 시장점유율, 시장 성장, 제품 개선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1. 순이익

펩시는 대규모 브랜드들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순이익은 연간 860달러 이상이었습니다. 

아래의 여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요.

2. 목표

목표는 순매출의 연간 4~6% 성장하는 것입이다.

 

3. 부문별 매출

모든 제품은 간편식과 음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간편식은 58%를, 음료는 42%를 차지합니다. 

음료로 세계 2위 업체이며 스낵분야에서 선도하고 있어요.

 

4. 지역별 순이익

지역적으로 북미 61%, 그 외 국가는 39%입니다. 

미국만 보면 57%로 절반 이상은 미국에서 순이익이 납니다.

그 외 국가 중 D&E(developing and emerging markets, 개도국 및 신흥국)가 31%로 비중이 아주 높아요. 

유럽이나 아시아의 소득 높은 국가들은 상대적으로 펩시에 덜 소비하는 듯 합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북미의 61% 중 음료가 30%, 스낵이 27%, 간편식이 4%이고요,북미 내에서는 음료가 가장 이익이 큽니다. 그 외의 지역은 유럽 15%, 라틴아메리카 11%, 아프리카/중동/남아시아 7%, 아시아 태평양 6% 순으로 순이익이 커요.

간편식 중에는 육포, 식물 씨앗 관련 제품, 단백질 제품 등이 있는데요,

펩시 하위 브랜드 63개는 아래 글에 정리해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펩시코(PEP)의 식음료 브랜드 63개 총정리 (ft. 제품, 사업 내용)

펩시코는 펩시콜라를 비롯해 식음료 브랜드 63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의 자료를 활용해 63개 하위브랜드의 이름, 분야, 사업내용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모든 이미지는 공식홈페

aliceinsaltyland.tistory.com

 

5. 지역/부문/제품별 매출 성장

1) 지역별 성장

2019~2022년의 성장률(파란 막대)을 보면요,

북아메리카는 매출이 연평균 7.3%로 성장했고 국제(그 외 국가)는 연간 9.5% 성장했습니다.  

특히 그 외 국가에서 개도국 및 신흥국의 성장률이 컸는데요, 연간 11.3% 성장했어요.

아직까지 시장이 넓어질 여력이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2) 부문별 성장

국제 매출만 따로 볼게요.

2019~2022년의 성장률(파란 막대)에서 간편식품은 연간 9.4%, 음료는 연간 6.6% 성장했어요.

이렇게 두루 6~11%의 성장률을 내기가 쉽지 않은데 2016~2018년보다도 훨씬 성장세가 가파릅니다. 

 

3) 제품별 성장

2020~2022년을 보면 주요 브랜드의 매출은 7~13% 성장했어요.

게토레이 13%, 스낵류인 도리토스/치토스가 각각 11%, 레이즈 9%, 마운틴듀 8%, 펩시 7%입니다. 

코로나 시기가 겹쳐있어서 식음료 판매가 좋아졌었어요.

 

6. 제품 개선

소비자 요구를 수용해서 제품을 개선하거나 출시하는데요, 

건강한 음료로 탄산음료 제로버전, 당분이 첨가되지 않은 탄산수나 단백질 음료를 내고 있어요.

건강 간편식으로는 쌀 등 곡물을 이용한 과자와 과일 원물을 말린 스낵류 등이 있습니다. 

리뉴얼, 확장에서는 다양한 맛의 음료와 스낵이 더 출시되고 있고요.

다양한 포장에서는 여러 과자를 팩으로 묶어 판매하거나 음료 용기를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   

수치로도 확인해볼게요.

판매 상위 26개 음료를 기준으로 설탕을 53%로 감소시켰고요,

판매 상위 23개 간편식을 기준으로 나트륨을 66%로, 지방을 75%로 감축했습니다.  

 

 

7. 글로벌시장점유율, 시장 성장성

펩시는 글로벌시장에서 주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간편식에서 8%, 음료에서 9%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고요,

이 두 시장은 연간 5%가량씩 커지고 있어 성장의 기회가 남아있습니다. 

 

8. 비용 절감 

매출 대비 비용은 5.7%대까지 줄어들었습니다. 

 

9. 배당킹 기업

배당을 51년간 늘려온 배당킹기업이기도 합니다. 

배당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펩시(PEP) 배당 정보 총정리 (2024 업데이트)

펩시(펩시코)는 펩시콜라 및 다양한 식료품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필수소비재 섹터 시총 8위이자 배당킹 기업인데요, 2024 배당정보를 총정리해보겠습니다. 1. 배당률 1) 연평균 배당률 최근 10

aliceinsaltyland.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