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G엔솔, 미국 애리조나에 배터리공장 착공
LG에너지솔루션은 미시간 공장에 이어 애리조나에 두 번째 북미 단독 공장을 착공합니다.
공장을 짓는데 7.2조원을 투입하고 2026년부터 연간 전기차 60만대 분(53기가와트시)을 생산합니다.
테슬라가 지난 2020년 4680(지름 46㎜·높이 80㎜) 원통형 배터리 개발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제조사 중 가장 먼저 양산을 시작하게 됩니다.
2. 신생아 특례 대출 대상 확대
대출 신청일 기준 2년 내 출산(2023년생부터 적용)한 가구는 신생아 특례 대출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혜택 대상을 기존 연소득 1억3000만원 이하 가구에서 연소득 2억원 이하 가구로 확대했습니다.
3. 삼성전자 반도체, 마하1 내년 연초 공개
삼성은 자체 개발한 AI 가속기 '마하1'을 내년 초 삼성의 칩만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마하1'은 저전력으로 HBM 없이 LLM AI 추론을 해낼 수 있습니다.
4. GTX-A 이용률 저조한 이유
GTX-A 수서-동탄 구간 일 평균 이용객은 8000여명으로 예상치인 2만 1523명의 약 37%에 불과합니다.
구성역은 올해 6월 개통 예정이며 미개통을 고려한 수요(약 1만5000명)의 절반밖에 안 됩니다.
신분당선도 초기에 예상 대비 실제 이용자가 30%대였는데, 램프업 기간이 1~2년 정도 되기 때문입니다.
*램프업: 신규 교통시설의 투자나 기존 시설의 개량 이후 초기 교통수요가 등락을 반복하며 상승하다 점차 안정화 되는 것
노선이 서울역, 삼성과 연결되면 이용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GTX-A 노선 수서-동탄 구간은 오전 5시30분~새벽 1시까지 운행되고요,
기본요금 3200원에 10㎞ 이상 이동 시 5㎞마다 거리요금(250원)이 추가되어 수서-동탄 4450원, 수서-성남 3450원입니다.
수도권 버스·전철 환승 할인도 되고 대중교통을 월 15회 이상 이용하는 K-패스 이용자들은 GTX 금액이 사후 환급되는데, 환급 받으면 수서-동탄 구간 요금이 3560원(환급률 20%)으로 줄어듭니다.
5. “더 오를까?” 금값 사상 최고 온스당 2300달러 돌파
금 선물 가격 (6월 인도분)이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230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반등하거나 Fed가 조기에 금리를 인하하면 금으로 헷지하려는 투자자가 많은 것인데요,
헤지펀드인 그린라이트 캐피털 창업자 데이비드 아인혼은 "물가 상승 속도가 다시 빨라지고 있어 금에 많은 투자 비중을 할애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미국의 통화정책과 재정정책 전반에 문제가 있는 상황이고, 궁극적으로는 재정적자가 진짜 문제라고 판단한다"며 "뭔가 안 좋은 일이 벌어지고 있을 때 금은 위험을 헤지(위험회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6. '진짜' 고객에게만 판매…콧대 높은 에르메스
에르메스 상품군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버킨백 등은 쿼터백으로 구매 실적이 있는 고객에게만 제한적으로 판매합니다.
고객의 구매를 의도적으로 줄이는 디마케팅 전략으로 수요를 창출하는 건데요,
제품의 희소성은 올라가고 브랜드 가치는 더욱 견고해집니다.
에르메스는 전 매장이 직영매장으로 판매를 엄격히 통제합니다.
에르메스의 작년 매출은 한화 약 19조 49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1%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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